대전광역시립 제2 노인전문병원입니다.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로그인
<충청투데이> 대전시립제2노인전문병원 공공의료사업 '우뚝' 관리자
조회 : 648, 등록일 : 2018/11/27 10:17
 

 


▲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CMI)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이 제1회 공공의료페스티벌 행사에서 공공보건의료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제공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CMI)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이사장 박태건)이 보건복지부가 개최한 제1회 공공의료페스티벌 행사에서 공공보건의료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국립대병원, 지방의료원, 특수병원, 노인병원 등 공공병원 220개소를 대상으로 평가한 것으로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은 그동안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쾌적한 환경조성 및 직무교육을 강화해왔다.


복지관, 경로당을 방문해 무료진료 및 치매인식 개선교육 등 의료봉사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65세 이상 저소득층 입원환자 17명에게 2300만원의 간병비 지원사업도 펼쳤다. 


치매인지재활센터인 숲속의 데이케어센터를 운영하면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검사를 실시하고 맞춤형 인지재활프로그램과 교육을 펼치는 등 공공의료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cc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176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