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배너

병원소개Company

전화고객상담센터

항상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042-272-9633

상담시간 09:00 ~ 16:30
(점심시간 12:00~13:3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인사말

> 병원소개 > 인사말

대전광역시립 제2 노인전문병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환영의 말씀 전합니다.

최근 급격한 고령사회와 이에 따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성 질환의 대처를 위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의 역할을 다하고자 전문적인 노인병원 설립을 목표로 2010년 8월 26일 대전광역시립 제2 노인전문병원을 개원하였습니다.

'대전광역시립 의료기관'으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최고의 전문 인력과 최신식 시설을 구비하고 환자를 위한 맞춤 설계를 함으로써 노인전문병원으로 부족함 없이 준비했습니다. 또한, 환자를 보살피는 데 있어 일반종합병원의 치료(CURE) 개념과 달리 노인성 질환의 특성을 고려하여 완치보다는 치료(CARE)라는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며 질병의 위험 인자와 발생 인자 추적, 예방 교육, 재활 요법 등의 관리 측면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대전광역시립 제2 노인전문병원은 만인산에 둘러싸여 주변 경관과 맑은 공기, 푸른 숲이 어우러진 천혜의 환경으로 환자들의 심신을 안정시켜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만인산 자연휴양림, 뿌리공원, 동물원 등의 주변 휴양시설을 통해 가족들과 정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전광역시립 제2 노인전문병원은 보건, 의료, 복지를 하나로 통합시킨 최적화된 노인전문병원이란 토대 위에 부모님을 공경하는 자녀의 정성 어린 마음가짐을 더하여 사랑과 정성을 바탕으로 의학적 치료의 극대화를 실현할 것입니다.

대전광역시립 제2 노인전문병원에 부모님을 모시는 것이 孝의 끝이 아닌, 孝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목표로 손자, 손녀가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찾아올 수 있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전광역시립 제2 노인전문병원 이사장 박태건